라이트 타입:
조명의 속성:
*(1) 그림자 맵(Shadow Map) : 특정 라이트 소스의 시점에서 깊이 정보를 저장하는 맵으로, 주 카메라 시점에서 픽셀이 해당 깊이보다 가까운 물체가 있는지를 판단하여 그림자를 생성하는 데 사용.
*(2) 깊이 맵 (Depth Map) : 카메라의 시점에서 깊이 정보를 저장하는 맵으로, 주로 거리 계산이나 물체 간의 충돌 감지,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에 사용
*(3) Contact Shadows : 픽셀 단위로 깊이 정보를 제공하는 그림자 맵을 보완하여 가까운 물체 간의 그림자 효과를 강조. 그림자의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하고, 경계에서의 깊이를 조정하여 더 자연스러운 결과를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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