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Graphics System
=> 처리 과정
처리 과정
=> 용어
-> Pixel : Picture Element(사진의 구성요소)
-> Raster : 픽셀의 배열
-> Frame Buffer : 픽셀을 저장할 수 있는 능력(공간)
-> Depth of Frame Buffer : 2^8(256) color
-> Resolution : 해상도
-> Rasterization(Scan Conversion) : Pixel이 가진 값들을 보여주는것
-> Refresh Rate(fps) : 디스플레이에서 새로고침 빈도
=> Imaging Geometry(3D영상을 2D로 보여주기 위한 변환)
-> 1. 가상의 영점을 구함(UVW축)
-> 2. XYZ를 통해 Caera의 시스템에 맞춤(XYZ축)
-> 3. Image plane에 projection을 통해 3D->2D로 변환(XY축)
-> 4. 완성(uv축)
-> 축의 변화
=> Pipeline architecture(그래픽 카드 HW에서 일어나는 일)(Geometric pipeline)
-> 1. Tansform : 렌더링을 계산하기 위한 카메라 기준 3D 포인트값 변형
-> 2. Clip : Projection 할 값 정의(plane range 설정)
-> 3. Project : 3D point값을 2D로 변경
-> 4. Rasterize : 3D point값 중 필요한 값을 렌더링
Geometric Objects (0) | 2023.07.27 |
---|---|
Transformation (0) | 2023.07.27 |
Texture Mapping (0) | 2023.07.27 |
Ray Tracing (0) | 2023.07.27 |
LOD(Level Of Detail) Frameworks (0) | 2023.0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