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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phics System

Study/Graphics

by Arq.Dev5igner 2023. 7. 27. 13:39

본문

1. Graphics System

=> 처리 과정

처리 과정

 

=> 용어

  -> Pixel : Picture Element(사진의 구성요소)

  -> Raster : 픽셀의 배열

  -> Frame Buffer : 픽셀을 저장할 수 있는 능력(공간)

  -> Depth of Frame Buffer : 2^8(256) color

  -> Resolution : 해상도

  -> Rasterization(Scan Conversion) : Pixel이 가진 값들을 보여주는것

  -> Refresh Rate(fps) : 디스플레이에서 새로고침 빈도

 

=> Imaging Geometry(3D영상을 2D로 보여주기 위한 변환)
  -> 1. 가상의 영점을 구함(UVW축)

  -> 2. XYZ를 통해 Caera의 시스템에 맞춤(XYZ축)

  -> 3. Image plane에 projection을 통해 3D->2D로 변환(XY축)

  -> 4. 완성(uv축)

  -> 축의 변화

   

 

=> Pipeline architecture(그래픽 카드 HW에서 일어나는 일)(Geometric pipeline)

  -> 1. Tansform : 렌더링을 계산하기 위한 카메라 기준 3D 포인트값 변형

  -> 2. Clip : Projection 할 값 정의(plane range 설정)
  -> 3. Project : 3D point값을 2D로 변경

  -> 4. Rasterize : 3D point값 중 필요한 값을 렌더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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