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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MG (Unreal Motion Graphic)

Study/UnrealEngine4

by Arq.Dev5igner 2023. 2. 5. 2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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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
설명
Border
하나의 자손 위젯을 가질 수 있는 컨테이너 위젯
테두리 이미지와 조절가능 여백을 두고 가장자리를 둘러싸는 기능 제공
Button
단일 자손 클릭 가능 Primitive 위젯으로, 기본적인 상호작용에 사용.
버튼 안에 다른 위젯을 배치하여 UI 에 좀 더 복잡하고 재미난 클릭가능 요소를 만들 수 있다.
Check Box
'unchecked' 체크해제 / 'checked' 체크됨 / 'indeterminable' 확인불가 세 가지 토글 상태를 표시할 수 있다.
체크 박스는 고전 체크 박스, 토글 버튼, 동글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다.
Image
이미지 위젯으로 UI 에 슬레이트 브러시, 텍스처, 스프라이트, 머티리얼을 표시할 수 있다.
* 같은 텍스처 아틀라스에 들어있는 스프라이트는, 렌더링할 때 같은 레이어를 공유하는 경우 슬레이트에 일괄 배치시킬 수 있습니다. 즉 드로 콜 수 예산이 빠듯한 플랫폼에서는 Paper2D 스프라이트를 브러시 입력으로 사용하는 경우 UMG 와 슬레이트 위젯의 렌더링 효율이 크게 향상된다는 뜻입니다.
다른 위젯을 채울 수 있는 사용자 위젯에 대한 외부 슬롯을 노출시켜 주는 위젯.
커스텀 위젯 함수 기능을 만드는 데 좋다.
Progress Bar
경험치, 생명력, 점수와 같은 여러가지 용도에 맞도록 스타일 조정이 가능한, 단순한 바.
Slider
0-1 사이 값 조절이 가능한 핸들이 있는 미닫이 바가 표시되는 단순 위젯.
Text
화면상에 텍스트를 표시하는 기본적인 방법으로, 옵션이나 기타 UI 요소에 대한 텍스트 설명에 사용 가능
Text Box
한 줄 텍스트만 입력 가능한 커스텀 입력
Text Box
(Multi-Line)
Text Box 와 비슷하지만 한 줄이 아닌 여러줄 입력이 가능
Expandable Area
확장가능 영역 - 컨테이너 안의 자손 위젯을 펼치거나 접을 수 있다.
Combo Box (String)
콤보 박스 (문자열) - 사용자에게 드롭다운 메뉴로 옵션 목록을 표시하고 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Spin Box
숫자를 직접 입력하거나 슬라이더로 입력할 수도 있는 숫자 입력 박스.

옵션
설명
Circular Throbber
회전하는 원형 이미지로 주로 로드중임을 나타내는 위젯.
Throbber
연속해서 여러개 확대되는 원으로 보이는 애니메이션 트로버 위젯.
(주로 로딩중임을 나타낼 때 사용)
Editable Text
박스 배경 없이 사용자 입력이 가능한 글상자. 한 줄만 지원.
Editable Text
(Multi-Line)
Editable Text 와 비슷하나 한 줄이 아닌 여러줄 텍스트를 지원
팝업 메뉴의 기준이 되어 띄울 위치를 지정
Native Widget Host
하나의 자손 슬레이트 위젯을 포함할 수 있는 컨테이너 위젯.
UMG 위젯 안에 네이티브 위젯을 중첩시키기만 하면 되는 경우에 사용.
Spacer
다른 위젯 사이에 임의의 여백을 제공해 주는 위젯. 시각적 표시가 없어 게임에서 보이지 않는다.
Background Blur는 하나의 자손 위젯을 가질 수 있는데, 거기에 조절 가능한 패딩을 붙여 포스트 프로세스 가우시안 블러를 적용하여 위젯 아래 모든 콘텐츠에 블러를 적용할 수 있다.

패널

옵션
설명
Canvas Panel
위젯을 임의 위치에 배치하고, 앵커 설정하며, 캔버스의 다른 자손과 Z 순서를 조정.
Z 순서를 수동 변경할 수는 있어도 위젯은 목록 순서대로 렌더링.
캔버스 패널은 위치가 절대적인 수동 배치에 좋은 위젯이지만, 위젯을 절차적 생성 방식으로 컨테이너에 넣고자 할 때는 그리 좋지 않다. 앵커 관련 상세 정보는 앵커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Grid Panel
남은 공간을 모든 자손 위젯과 균등하게 나누는 패널.
Horizontal Box
자손 위젯을 가로로 배치.
Overlay
위젯이 서로 쌓이도록 하며, 각 레이어의 콘텐츠에는 단순한 레이아웃을 사용.
Safe Zone
플랫폼의 안전지대 정보를 뽑아 패딩을 추가.
Scale Box
원하는 크기의 콘텐츠를 배치하고 이 박스의 할당 영역에 배치된 제한에 맞도록 스케일을 조절.
배경 이미지가 일정 영역에 맞게끔 스케일 조절은 하지만 종횡비가 달라져 찌그러지지는 않도록 하거나, 특정 텍스트를 한 영역에 자동으로 맞도록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 좋다.
Scroll Box
임의의 스크롤가능 위젯 모음.
목록에 10-100 개의 위젯을 넣을 때 좋습니다. virtualization는 지원하지 않는다.
Size Box
원하는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위젯을 Size Box 로 감싸면 특정 크기로 강제시킬 수 있다.
Uniform Grid Panel
자손 모두와 남은 공간을 균등하게 나누는 패널.
Vertical Box
자손 위젯이 자동으로 세로로 배치되도록 하는 위젯.
위젯끼리 세로 정렬을 유지하면서 서로 쌓이도록 하는 데 좋다.
Widget Switcher
탭처럼 제어되는 것으로, 이와 함께 하여 탭 효과를 낼 수 있다.
한 번에 최대 하나의 위젯만 보이게 한다.
자손 위젯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정렬.
위젯이 폭 제한을 넘은 경우, 위젯을 다음 줄에 배치.
옵션
설명
이것에 둘러싸인 위젯은 그 자손 위젯 지오메트리를 캐시에 담아 슬레이트 렌더링 속도를 올릴 수 있다.
인밸리데이션 박스로 인해 캐시에 담긴 위젯은 프리패스(Prepass), 틱(Tick), 페인트(Paint) 처리되지 않는다.
Retainer Box
렌더 타깃에 자손 위젯을 먼저 렌더링한 후 나중에 그 렌더 타깃을 화면에 렌더링.
이를 통해 UI 가 메인 게임 렌더 빈도보다 실제로 적게 렌더할 수 있도록 빈도와 단계(phase) 모두 제어할 수 있다. 위젯을 그린 후 머티리얼을 렌더 타깃에 적용시켜 단순 포스트 프로세스를 적용하는 부가 효과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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